'대학생의 메타버스' 주제 경희대학교 2022 KHUTHON 최우수상 수상작
스토리
비대면 실시간 강의를 들으며 게임을 하다 졸아, 메타버스 세계에 갇혀버린 한 대학생,
강의 세계와 두 게임 세계를 넘나들며 탈출해야한다.
사용 기술 스택
Unity (URP), SvelteKit, Firebase, Vercel
구현 부분
- 강의, FPS, Platformer 세계를 바꿔가며 게임할 수 있는 시스템
- 세계 변화에 반응하는 맵 구성과 퍼즐적 요소
- Firebase 연동 게임 내 글로벌 채팅 시스템
(익명 로그인과 Firestore Realtime Updates 활용)
- Sveltekit, TailwindCSS, Vercel 이용 글로벌 채팅 웹 프론트
- 그래픽적 요소는 대부분 무료 에셋 활용, 일부는 그리거나 Stable Diffusion으로 생성한 이미지 이용
- 사운드 요소는 기존 에셋을 그대로 혹은 Audacity로 편집하여 사용
조작법
숫자 1, 2, 3 키를 눌러 세 가지 세계로 전환할 수 있다.
- 강의 세계 : 게임이 멈추며 체력을 모두 회복한다.
- FPS 세계 : 적에게 총을 발사할 수 있고 체력이 0으로 떨어지면 사망한다. 왼쪽 마우스 버튼으로 발사, R키로 재장전이 가능하다.
- 플랫포머 세계 : 점프가 높아지고 적에게 닿으면 사망한다. 적을 밟아 해치울 수 있다.
WASD 키로 이동하고 마우스를 이용해 시점 이동이 가능하다. Q를 눌러 재시작할 수 있다.
Enter를 눌러 채팅이 가능하다.